DevOps 부트캠프 6주차 회고
본문 바로가기
DevOps 부트캠프/후기

DevOps 부트캠프 6주차 회고

by liveloper jay 2022. 3. 20.

계속 회고를 미루다가 Section1이 끝나고 회고를 쓰게 되면서 내가 겪었던 것들을 기록하며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회고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멘탈 관리 실패...

이번주는 AWS에 대한 학습과 스프린트를 진행하였다. 월요일부터 전날 무리 + 늦게 취침이 겹친데다가 AWS는 생소하다보니 뭐가 뭔지 이해도 잘 되지않아 멘탈관리에 실패했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못했다.....
이대로 안되겠다싶어 바로 이슈쉐어링을 신청했고, 다음날 바로 줌을 통해서 학습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현재에 대한 고민과 진행중인 학습 방식에 대한 부분도 이야기 해가며 상담을 진행했고, 그러면서 솔루션도 받고 무너졌던 멘탈을 진짜 많이 회복한 것 같다 (진짜 감사했습니다 ㅠㅠ)


시간 관리의 중요성

사실 멘탈을 회복하느라 꽤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기때문에, 당연한 결과지만 스프린트를 다 끝내지는 못했다. (거의 다했는데 막혀서 ㅠㅠ) 이 부분에 있어서는 페어 프로그래밍을 함께 진행한 페어분께 죄송할 따름이다.
그래도 이 과정을 한 번 겪고나니 나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일단 블로그에 집착하지 않기로 했다. 블로깅을 하다보니, 여기에 시간을 많이 쏟아붓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했다. 내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우선이지, 블로깅을 하는 것이 우선이 아닌 것 같다. 그래서 앞으로는 회고와 스프린트 진행 간 발생한 문제에 대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자주 업로드 하지 않을 예정이다.(업로드 하더라도 내가 이해할 수 있는 정도로만 정리할 예정이다)


댓글